식약처, 오는 24일 제12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 개최
식약처, 오는 24일 제12회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9.05.2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산업 발전 축하 및 향후 산업 발전 방향 모색 위한 장 마련
(사진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출처=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이하 식약처)가 제12회 의료기기의 날을 맞이해 ‘건강한 미래! 혁신성장! 의료기기 산업이 이끌어갑니다!’를 주제로 오는 24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의료기기의 날’ 기념행사는 「의료기기법」 제정·공포일(2003년 5월 29일)을 기념해 2008년부터 개최됐다. 정부·산업계·학계·소비자단체 등 의료기기 관련 종사자들이 화합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다.

이날 행사는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과 의료기기 산업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특별 강연으로 구성됐다.

특별강연 섹션에서는 한국 IBM의 김세열 상무가 ‘블록체인을 통해 변화될 산업의 혁신사례 및 미래’를 주제로 의료기기 미래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의료기기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미래혁신성장을 견인할 분야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다. 이미 3D 프린터, 로봇, 인공지능(AI), 유전자 분석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융합한 의료기기 개발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국내 의료기기 시장도 지난해 생산실적이 처음으로 6조 원을 돌파하는 등 연평균 9.0%대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의경 식약처장은 “의료기기 산업이 국민의 건강한 미래와 우리나라의 혁신성장을 주도할 수 있도록 법적·제도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향후에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환경경찰뉴스 임영빈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