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대한상의,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오픈

휴양소, 검강검진, 경조사 등 다양한 복지 상품 이용 가능

  • 기사입력 2019.09.16 10:19
  • 기자명 임영빈 기자
(사진출처=중소벤처기업부)
(사진출처=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가 대한상공회의소(회장 박용만, 이하 대한상의)와 함께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수준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welfare.korcham.net)’이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별로 19개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상품을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시장 최저가 혹은 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이날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오픈 행사에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과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해 최병환 CJ CGV 대표이사, 박윤택 SK 엠앤서비스 대표이사, 김진국 하나투어 대표이사, 신동훈 교원웰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박영선 장관은 “중소기업 혼자서는 복지격차를 해소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상의와 공동으로 복지플랫폼을 오픈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복지플랫폼을 더욱 확대해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대기업 못지 않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은 “시장 최저가로 복지상품을 제공해준 제휴 기업들의 적극적인 지원 덕분에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오픈할 수 있게 됐다”며 “중소기업 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양질의 복지상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중소기업 임직원, 소상공인이라면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가 없으며 회원가입을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제출 뒤, 각자 아이디를 부여받아 이용할 수 있다. 가입 및 이용 관련 기타 문의는 고객센터로 하면 된다.

환경경찰뉴스 임영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