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녹색건축 어린이 독후감 공모전 개최

건축물에너지 절약 및 녹색건축의 중요성 인식 제고 기대

  • 기사입력 2019.11.03 13:56
  • 기자명 임영빈 기자
(사진출처=국토교통부)
(사진출처=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 이하 국토부)가 어린이 녹색건축 교육만화책 ‘녹색건축원정대의 정글표류기’를 발간하고 오는 4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블행한 ‘녹색건축원정대의 정글표류기’는 2016년부터 매년 발간한 녹색건축원정대 만화 시리즈의 제4편으로 어린이들이 제로에너지건축과 녹색건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책에서는 고성능 차양장치, 창틀·창문, 환기설비 등 녹색건축의 주요 구성요소 및 최근 신축 제로에너지건축물 사럐 등을 통해 녹색건축의 과학적 원리 및 지구환경을 위한 보급 필요성 등을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다.

국토부가 책 발간과 함께 진행하는 독후감 공모는 녹색건축에 관심 있고 교재를 읽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방법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에 업로드된 전자책 또는 각 학교로 배포된 책자를 읽고 작성한 A4 1~2장 내외의 분량의 독후감을 써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독후감 중 최우수상 1인에게는 국토부장관상과 함께 40만 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수여하며, 우수상 5인과 장려상 30인에게는 한국감정원장상과 함께 각각 20만 원, 10만 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수요할 예정이다.

국토부 김상문 건축정책관은 “이번 교재발간과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건축물에너지 절약 및 녹색건축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책과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환경경찰뉴스 임영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