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려치워. 이 XX야" 유희석, 이국종 향한 욕설 녹취 공개 파문

닥터헬기 소음 등 권역외상센터 운영 갈등
이국종 '한국 떠날까' 고심…해군훈련 참가 중

  • 기사입력 2020.01.14 20:58
  • 최종수정 2020.09.13 21:21
  • 기자명 고명훈 기자
유희석 아주대병원의료원장과 이국종 교수(사진출처=아주대학병원)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과 이국종 교수(사진출처=아주대학병원)

유희석 아주대의료원장이 이국종 교수에게 욕설을 하는 녹취가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에 MBC 뉴스데스크는 유 원장이 이 센터장에게 욕설을 한 녹취록을 공개했다.

녹취록에 따르면 유 원장은 이 센터장에게 "때려치워. 이 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 말이야. 나랑 한 판 붙을래?”라는 등의 폭언을 했다. 이 교수는 힘없이 "아닙니다. 그런거"라고 대답했다.

이같은 상황에 대해 MBC는 유 원장과 이 교수의 갈등은 닥터헬기 및 권역외상센터 운영 등을 놓고 불거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지난해 10월 18일 국정감사 때 이 교수는 경기남부권역중증외상센터를 위한 세금과 국가 지원금이 전혀 관계없는 일에 사용되고 있다고 폭로한 바 있다.

이 교수는 국정감사에서 "2018년 간호인력 67명을 충원할 수 있도록 22억원을 지원했는데 절반 정도인 30여명만 채용됐고 나머지 재정 지원은 기존 간호인력들의 임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됐다"고 지적했다.

응급의료전용 '닥터헬기'에 대해서도 시끄럽다는 민원이 제기된다는 빌미로 '사업반납'까지 병원 내부에서 검토 중이라고 이 교수는 주장했다.

이 교수는 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를 약 한 달동안 가동하지 못한 이유에는 '돈이 되는 환자' 즉, 중증환자를 더 수용해야 한다는 병원경영 논리와 대조적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병원 측과 이 교수와의 갈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 교수는 한국을 떠날 결심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 교수는 지난달 15일부터 해군사관학교 생도 등과 함께 태평양 횡단 항해 해군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보도가 나간 후 유 원장을 비난하는 여론이 들끓고 있다. 김용 전 경기도 대변인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떠날 사람은 이국종 교수가 아니라 아주대 유희석 원장”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환경경찰뉴스 고명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