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2018 중국 국제어업박람회’ 참가

국내 수산물 수출 확대 총력 지원 예정

  • 기사입력 2018.11.06 12:24
  • 기자명 정태진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 이하 해수부)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 간 중국 청도에서 열리는 ‘2018 중국 국제어업박람회’에 한국관을 개설한다고 6일 밝혔다.

중국 국제어업박람회는 보스턴, 브뤼셀 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수산박람회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박람회에는 총 50여개 국가에서 15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한국은 김, 전복, 건해삼 등 25개 수산물 수출업체가 참가해 수출상담 활동을 펼친다.

한국수산식품홍보관을 운영하는 수협중앙회 무역사업단은 이번 박람회에 300㎡ 규모의 공간을 확보하고, 역대 최대 규모인 25개 수산물 수출업체의 상담활동을 지원한다. 수협중앙회는 이번 박람회에서 100건 이상의 상담을 주선해 현장에서 10억 원 이상의 수산물 수출계약 성사를 목표로 잡았다.

한국수산식품홍보관은 유럽식 카페 분위기를 내는 열린 구조다. 여기에 한옥과 한복, 전통문양 등 한국 고유 이미지를 더했다. 최근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어묵탕, 캘리포니아롤, 건해삼 등 우리 수산물을 활용한 요리 시식·시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수부 최완현 수산정책실장은 “최근 전 세계적인 보호무역주의 확산 등으로 수출환경이 급변하고 불안정하지만,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수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수출시장을 다변화해 역대 최고 수출 실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환경경찰뉴스=정태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