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청-양평원, 양성평등과 폭력 예방 의식 확산 위해 ‘맞손’

  • 기사입력 2018.12.05 11:58
  • 기자명 박광래 기자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오른쪽)과 나윤경 양셩펑등교육진흥원장 (사진출처=해양경찰청)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오른쪽)과 나윤경 양셩펑등교육진흥원장 (사진출처=해양경찰청)

해양경찰청(청장 조현배, 이하 해경청)이 지난 4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이하 양평원)과 양성평등과 폭력 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조현배 청장과 나윤경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분야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양 기관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상호 발전을 도모코자 마련된 것이다.

협약 주요내용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문화조성을 위한 정척 개발 및 홍보 △폭력예방교육 확산을 위한 교육 및 교류협력 △고충상담원 전문교육과정 구성 및 강사진 지원 △기타 업무지원·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서 조현배 해양경찰청장은 “양평원 교육을 통해 해양경찰관의 ‘성(性)인지 감수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직원 간 ‘존중’이라는 가치 중심의 양성평등 조직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윤경 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해양경찰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도와 그 중요도를 감안한다면 이들과 함께 전개해나가는 성평등 의식 확산·폭력예방 문화조성은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환경경찰뉴스=박광래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