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현대리바트, 동반성장몰 오픈으로 중소기업 판로 확대 추진

  • 기사입력 2021.10.05 11:11
  • 기자명 고명훈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가 현대리바트,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현대리바트와의 동반성장몰을 지난 30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반성장몰’은 중소기업 제품 판로지원을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상생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오프라인 대면 판매 중심의 중소기업제품을 온라인 채널을 통한 비대면 판매방식으로 연계하여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동반성장몰’은 국내 중소기업이라면 별도 비용 부담없이 입점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동반성장몰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한눈에 모아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 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현대리바트는 중소기업 제품 전용 온라인쇼핑플랫폼인 동반성장몰 도입을 통해 현대리바트의 중소기업 제품 대량구매, 임직원의 중소기업 제품 자율구매 등 다각적인 협력 방안을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소비선호 현상이 확산되고 있다.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로개척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중소기업유통센터는 현대리바트와의 협업을 통해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위기극복과 혁신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고명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