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아마존 프라임 데이’ 역대 최대 성과

라네즈 대표 제품 판매 성과로 아마존 뷰티 카테고리 1위 기록

  • 기사입력 2022.07.25 09:00
  • 기자명 공성종 기자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사진=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의 온라인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참가해 역대 최대 성과를 거뒀다. 특히 라네즈는 아마존 뷰티&퍼스널케어(Beauty&Personal Care) 부문 전체 1위(판매 수량 기준) 브랜드로 선정됐다.

‘프라임 데이’는 아마존 유료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매년 열리는 연중 최대 할인 행사다. 7월 12일~13일 이틀(미국 서부 시간 기준)간진행된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에서 여러 브랜드가 참여해, 3억 개가 넘는 사상 최대 규모의 상품을 판매했다.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등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글로벌 브랜드도 대표 제품을 구성해 해당 행사에 참가했다.

이번‘아마존 프라임 데이’에서는 라네즈 브랜드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라네즈는 뷰티 & 퍼스널 케어 카테고리 브랜드 랭킹1위를 기록했고, 아마존 프라임 데이 베스트셀러 브랜드로도선정됐다. 대표 제품인 ‘립 슬리핑 마스크 - 베리향(Lip Sleeping Mask - Berry)’는 아마존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Care)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판매한 제품으로 집계됐으며, ‘립글로이 밤 - 베리향(Lip Glowy Balm - Berry)’은세 번째로 많이 판매됐다. ‘워터 슬리핑 마스크’도해당 카테고리의 Top 100 순위에 들며 많은 고객의 호응을 얻었다.북미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라네즈의 제품력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시너지를 내며 우수한 성과로 이어졌다.

이밖에도 설화수 윤조에센스 제품은 행사를 위해 준비한 제품이 전량 매진됐고, 이니스프리 ‘데일리 UV 디펜스 선스크린’ 제품도아마존 뷰티&퍼스널 케어(Beauty&PersonalCare) 카테고리 34위를 기록하는 등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대표 브랜드의 성과도함께 확인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나정균 북미법인장은 “이번 프라임 데이 성과는 옴니 채널 전략과 더불어 최적화된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의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이 바탕이 되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앞으로도 라네즈, 설화수, 이니스프리 브랜드를 필두로 북미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고객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현지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브랜드와 제품을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