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한국환경공단과 ESG경영…"중소기업과 동반성장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성과공유 우수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장 지원

  • 기사입력 2022.10.27 14:08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사진=- 26일 포스코건설과 한국환경공단은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26일 포스코건설과 한국환경공단은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건설은 26일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실천 및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친환경 경영의 선두기업인 포스코건설과ESG (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선도하는 한국환경공단이 유기적 업무협력을 통해, 국내 환경분야 중소기업의 성장과 ESG 경영 확산의 실질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뤄졌다.

포스코건설은 한국환경공단이 선정하는 ‘성과공유 우수중소기업’과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 함으로써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성과공유 우수기업 38개사,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 101개사 등 총 139개사가 혜택을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은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같이 짓는 가치”라는 슬로건을 제정하고, ESG 전담부서를 운영하며 다양한 ESG 활동을 추진 중이다. 특히, 협력사 ESG 평가도입과 성과공유제 운영 등 중소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난 9월 발표된 22년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와 동반성장지수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포스코건설은 또한 국내 최초의 대규모 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인 안양 새물공원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고, 현재는 김포 레코파크 증설민간투자사업과 용인 에코타운조성 민간투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