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학교 찾아가는 ‘위캔두’ 부산 대양고 진행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목표와 시간관리, 리더의 덕목

  • 기사입력 2022.11.01 15:16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사진제공=바인그룹 사회공헌팀)

바인그룹이 청소년의 자기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7일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대양고등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를 진행했다.

대양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과정은, 1학년 학생 중 25명을 선발, 학생들이 스스로 신청한 만큼 6차시 과정의 긴 시간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이고 활동적인 모습으로 참여하였다. 대양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위캔두 프로그램은 자존감 향상과 내면의 성장을 돕는 ‘나는 내가 좋다’, 목표달성의 방법을 다룬 ‘목표와 시간관리’, 리더의 덕목을 알아보고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커뮤니케이션 게임’, 그리고 감사와 인성을 함양하는 ‘내 손안의 보물찾기’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바인그룹 위캔두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교육으로 나 자신을 잘 알 수 있어 좋았고, 친구들과 협동하여 하니 재미있었다.”, 위캔두 덕분에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되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존감이 올라가는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바인그룹 위캔두는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건강한 변화와 성장을 응원하고 사회의 빛이 되는 선한 영향력을 지닌 미래 리더로 양성을 목표로 강사비, 참가비, 교재비 등 기타 관련비용을 무상지원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위캔두’는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고,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학교 및 기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자기성장과 리더십, 시간관리 등에 관심이 많아지는 하반기에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