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경남 김해서 새 아파트 '더샵 신문그리니티' 내달 분양!

"ESG 경영 철학" 담은 친환경 아파트 주거 단지

  • 기사입력 2023.05.02 13:23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사진=내달 분양하는 경남 김해에 '더샵 신문그리니티' 조감도)
(사진=내달 분양하는 경남 김해에 '더샵 신문그리니티' 조감도)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경남 김해에서 ‘더샵 신문그리니티’를 내달 분양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더샵'과 '그린(Green)' 그리고 '인피니티(Infinity)'의 합성어로, 공원과 녹지 등 자연으로 둘러싸인 아파트 단지를 상징한다.

내달 분양에 들어가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지하 2층에서 최고 29층까지 10개 동으로 구성되며, 총 1146세대로 구성된다. 단지 내부에는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사용하여 탄소중립경영을 실천하며, 세대 내부에는 내구성과 친환경성이 우수한 포스코의 강건재와 자원순환형 마감재를 적용한다.

포스코이앤씨는 ESG 경영철학을 담은 상품도 '더샵 신문그리니티'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해당 단지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용두산과 반룡산이 위치하고 있어 쾌적한 녹지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단지와 인접하여 대청천과 조만강이 흐르는 등 쾌적한 천변환경도 갖추고 있다. 또한 신문지구 개발과 함께 대청천 수변공원 둘레길(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단지명에 걸맞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해당 단지 주변으로는 김해 최대 규모의 김해관광유통단지, 롯데워터파크, 롯데아울렛 등 쇼핑시설이 있어서 앞으로 테마파크와 쇼핑몰, 콘도, 호텔 등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교통편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는 장유역을 지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이 2024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해당 단지는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와 스마트홈 서비스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하고 있다. 스포츠존과 에듀존, 퍼블릭존 등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편의시설 이용에 있어 불편함이 해소됐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신문그리니티는 김해시의 도시개발사업의 마침표를 찍는 신문1구역에 위치하여 수준 높은 생활∙문화∙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포스코이앤씨만의 브랜드 프리미엄과 일대에 대규모 신주거타운이 형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