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공공 물정보 활용한 대국민 공모전 개최

물관리 혁신과 물문제 현안 해결 모색

  • 기사입력 2019.08.25 12:53
  • 기자명 임영빈 기자
(사진출처=한국수자원공사)
(사진출처=한국수자원공사)

환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가 오는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물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대(對)국민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이루기 위해 마련됐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지원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수행하는 ‘환경 사업 거대정보 기반 및 센터 구축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공모 주제는 ‘국민이 원하는 물정보 서비스’로 세부 분야로는 △물 관련 정보 서비스 아이디어 및 데이터 분석결과 △물관리 현안 해결 및 신규 서비스 도출 △환경 분야 신규 사업 모델 제시다.

참가자들은 공공데이터포털, 국가통계포털, 한국수자원공사 물정보포털 등에서 무료로 개방된 물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정보 분석 자료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일반’ 전형과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전문가’ 전형으로 나뉜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며 최종 결과물은 10월 4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관련 양식 및 기타 세부 사항은 한국수자원공사 물정보포털 또는 대표 누리집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학수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물정보 서비스에 대한 참신한 생각을 발굴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이루겠다”라고 전했다.

환경경찰뉴스 임영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