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정] 추석연휴에는 공공주차장이 공짜!

이 기자의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정책상식 29
추석연휴 무료 주차장 정보 확인하세요.

  • 기사입력 2019.09.10 08:57
  • 기자명 이의정 기자
(사진출처=정책브리핑)
(사진출처=정책브리핑)

올해 추석이 어김없이 다가왔어요.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명절, 추석 생각만 해도 즐거워지는데요.  

그런데 여기에 더 즐거운 소식이 있답니다. 정부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에게 전국 1만 6600여개의 공공주차장을 무료개방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공공기관과 주민센터 등에서는 명절 연휴기간에 고속도로 정체와 주차장 혼잡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귀성객들이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왔는데요.

올 추석도 무료로 개방하여 시민들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랍니다.  

공공기관 무료 주차장은 ‘정부24’의 ‘공공자원 공유’ 코너에서 지역별 위치와 개방시간, 담당부서 연락처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 ‘공공데이터포털’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 민간 앱에서 지도 상 검색 및 내비게이션 경로 안내도 가능하답니다.

무료 주차장도 기분좋은 소식인데  정부는 정보 활용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 실제 이용한 후기와 사진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랍니다.

그동안 명절 연휴에 무료 주차장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시민들은 장시간 이동에 따른 피로와 주차 혼잡으로 인한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소해준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왔어요.

내년 초에는 국민들이 직접 주차장 등 공공자원을 이용 신청하고 예약·결제할 수 있는 통합포털이 개통된다는데요. 공공자원 이용이 보다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추석 공공기관 무료 주자창 이용해보세요.

환경경찰뉴스 이의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