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보름달이 골고루 세상 비추듯, 국민 모두에 공평한 나라 소망”

"지금 함께 잘사는 나라 새로운 길 가고 있다, 그 끝에 한가위 같은 날 있으리라 확신"
대국민 추석메세지 전달

  • 기사입력 2019.09.12 10:46
  • 최종수정 2019.09.12 10:49
  • 기자명 이의정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본관에서 국민들에게 추석 명절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출처=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본관에서 국민들에게 추석 명절 인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출처=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과 해외동포에게 추석인사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11일 추석을 앞두고  "보름달이 어머니의 굽은 등과 작은 창문에까지 세상을 골고루 비추듯이 국민 모두에게 공평한 나라를 소망한다"고 대국민 메세지를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SNS를 통해 공개한 추석 인사를 통해 "먼저 태풍으로 피해 입은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운을 띄우며 "서로 격려하고 기쁜 소식을 나누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연휴 기간에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일하시는 분들을 추석의 보름달로 비유"하며 "함께 웃을 수 있는 날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 추석 내내 반가운 마음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는 지금 함께 잘사는 나라를 위해 새로운 길을 가고 있다"며 "그 길 끝에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은 날이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번 추석연휴 기간동안 가족들과 함께 보낼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환경경찰뉴스 이의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