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김현수 장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외식 및 수출 현장 긴급 점검

외식업소와 對중국 농식품 수출기업 방문, 업계 애로사항 청취 및 격려

  • 기사입력 2020.02.06 16:21
  • 기자명 조희경 기자
5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지역경제 침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천안시 홍보담당관 공무원들 전통시장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아산시청)

농림축산식품부 김현수 장관은 6일 오후 충남 아산시 소재 외식업소(갈비 음식점)를 방문하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응한 위생관리 상황을 점검하고 영업 피해 상황과 외식산업 전반의 어려움에 대해서 청취했다.

김현수 장관은 “정부는 신종 CV 감염에 대한 우려로 외식소비가 위축되고 있다는 상황을 심각하게 판단하고 있으므로 업계의 피해상황을 지속 점검하면서,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토록 할 것”임을 설명하였으며, “외식업계에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외식소비를 할 수 있도록 매장 및 조리시설 등 전반에 대한 위생환경 개선에 더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다음 일정으로 중국 수출 대표 기업인 ‘연세유업(충남 아산시)’을 방문해, 수출 우유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중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애로와 건의를 청취했다.

김현수 장관은 “한국의 최대 교역국인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생으로 인해 우리 경제, 특히 수출기업이 처한 어려운 상황을 잘 알고 있으며 다양한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번 사태로 수출에 미치는 영향을 예의 주시하고,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 정부의 신속한 대응을 약속했다.

환경경찰뉴스 조희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