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호텔, 공연장 현장 점검

문체부 장관, 관광·대중음악업계 동향 파악 및 피해 최소화 방안 논의

  • 기사입력 2020.02.07 09:00
  • 기자명 이의정 기자
(사진출처=KT&G 상상마당 홈페이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6일 ‘엘7(L7) 홍대 바이 롯데 호텔’과 ‘KT&G 상상마당 홍대’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한 현장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피해 최소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박양우 장관은 홍대입구역 근처 거리를 찾아 중국인 등 외국인 관광객 동향과 관련 업계 현황을 살폈다. 이후 엘7(L7) 호텔의 방역체계를 점검하며 “외국인과 국내 관광객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여행을 자제하고 있어 관광업계의 어려움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문체부도 예방주의 안내문을 배포하는 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만큼 현장에서도 입구 및 로비에서부터 방역 태세를 철저히 갖춰주기를 요청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박 장관은 간담회를 개최해 관광업계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오늘 주신 의견들을 신중히 검토해 관광사업체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을 신속히 종결하면서도 관광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현장을 격려했다.

이에 앞서 박 장관은 ‘케이티앤지(KT&G) 상상마당 홍대’도 방문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현황을 살펴보고, 대중음악계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들었다.

환경경찰뉴스 이의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