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환] '집콕운동'으로 나와 우리 모두의 건강을 함께 지켜요!

알아두면 쓸모 있고 신기한 환경상식 127
집안에서 실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 기사입력 2020.04.01 09:58
  • 최종수정 2020.09.14 14:47
  • 기자명 고명훈 기자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코로나19로 인해 바깥 활동이 어려워졌어요. 이에 정부는 '집콕운동으로 나와 우리 모두의 건강을 함께 지켜요'라는 캠페인을 하고 있는데요.

이 캠페인은 집 안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 방법과 운동 수칙을 안내하고 전문가의 운동 상담을 제공하며, 집콕운동을 주제로 한 영상 공모전도 함께 진행한답니다.

양학선, 신수지 등 인기있는 체육 스타들이 우리에게 익숙한 국민체조를 직접 시연한 영상을 제공하는데 영상은 신문, 방송, 문체부 및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누리소통망(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국민들이 건강 상태에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도록 국민체력인증센터에서 기존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운동 상담을 온라인으로 제공해요. 국민 누구나 국민체력인증센터 누리집을 통해 집에서 가까운 체력인증센터를 지정해 신청하면 운동처방사가 온라인으로 맞춤형 운동을 상담해준답니다.

그리고 ‘집콕운동’을 주제로 누리소통망(유튜브)을 활용한 대국민 영상 공모전도 실시해요. 우수 영상에는 상도 시장할 예정이랍니다. 공모전에 대한 신청 방법과 관련 서식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4월 중 국민체력인증센터 누리집에 추가로 공지할 예정이에요.

'집콕운동'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건강도 지키기로 해요.

환경경찰뉴스 고명훈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