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달 5월, 정성 깃든 우리 전통주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감사의 달 5월, 정성 깃든 우리 전통주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 이의정 기자
  • 승인 2020.05.03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판매 어려움 겪고 있는 전통주 온라인 판매 기획전 추진
(사진출처=더술닷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주 양조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주 온라인 판매 기획전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전통주의 온라인 판로를 활성화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 모임과 선물용으로 전통주를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자 마련했다.

주류의 온라인 판매는 국산 농산물로 제조한 전통주에 한하여 허용되고 있으며, 최근 혼술·홈술 문화와 비대면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전통주 업체의 중요한 판로 역할을 하고 있다.

무형문화재 보유자, 대한민국 식품명인이 국산 농산물로 제조한 술(민속주)과 농어업경영체가 지역의 농산물로 제조한 지역특산주에 한하여 온라인 판매가 허용되며, 2017년 7월부터 상업적 온라인 쇼핑몰 에서 판매가 가능해졌다.

이번 온라인 판매 기획전(가칭 ‘5월엔 전통주’)은 오픈마켓 11번가와 연계하여 5월 한 달간 진행된다.

기획전 상품으로는,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수상작, 대한민국 식품명인, 찾아가는 양조장, 술 품질인증 제품 등과 함께, 다가오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 선물하기 좋은 전통주 추천주를 포함하여 총 60여  개 제품을 선정했다.

우수한 전통주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최대 15% 할인쿠폰(소진 시 조기종료)이 제공된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리 전통주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고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판로가 부족한 전통주  업체를 위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판로를 지속 확대하고 각종 행사의 건배주·만찬주로 전통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이의정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