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나눔에 친환경농산물 함께 해요

6월 2일 유기농업의 날 기념 친환경농산물 기부 및 공익 캠페인 추진

  • 기사입력 2020.05.31 21:58
  • 최종수정 2020.05.31 21:59
  • 기자명 이의정 기자
2018년 강원도가 넥센과 함께 유기농데이 콜라보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출처=강원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6월 2일 유기농업의 날(이하 유기농데이)을 맞이하여 기부 및 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유기농데이는 친환경농업인단체가 친환경농업을 기념하고자 2006년부터 유기농과 발음이 비슷한 6월 2일을 친환경농업 기념일로 지정하여 매년 시행하는 행사이다.

올해 캠페인은 코로나19를 감안하여 오프라인 방식이 아닌, 인터넷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 위주로 진행된다.

유기농데이를 기념하여 추진되는 주요행사는 아래와 같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협력하여 취약계층지원단체 등에 2억 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 관련 식재료를 기부한다.

국민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친환경농산물 온라인 기부 행사를 6월 8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참여자가 ‘친환경농산물 기부’ 채널에서 ‘친환경농산물 소비실천 서약 댓글’을 달면 일정 금액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참여자 부담 없음)되며, 링크된 온라인 쇼핑몰에서 친환경농산물을 구매할 경우에도 해당 금액의 10% 상당이 기부된다.

그리고 유기농 캠페인 댄스따라하기 온라인 경연대회도 개최된다. 이 대회는 유명 아이돌 그룹 DAY6가 함께한 친환경농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뮤직비디오 (다양한 매체 통해 홍보·확산 예정) 속 댄스를 따라하는 행사이다. 우수 참여자로 선정(62명)된 분들에게는 친환경농식품, 최신 가전제품 등 푸짐한 상품이 지급된다.

김철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건강을 모두 지키는 친환경농업에 대한 가치와 인식이 국민여러분들께 더욱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하면서 “아울러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추진되는 이번 친환경농산물 기부 관련 공익 캠페인 등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서로를 배려하는 계기로 작용하였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이의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