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금융권 취업 희망자 대상 채용박람회 26~28일 개최

6개 금융협회 등 총 53개사 참여…온라인 면접 우수자에게는 서류전형 면제 특전 제공

  • 기사입력 2020.08.03 19:34
  • 기자명 이재승 기자
지난해 8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여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을 보기 위해 대기중인 참가자들 (사진출처=은행연합회)
지난해 8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여린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장에서 현장면접을 보기 위해 대기중인 참가자들 (사진출처=은행연합회)

하반기 금융권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금융사 공동 채용박람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전국은행연합회(회장 김태영)는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금융공기업 등 금융권 53개사가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의 후원 하에 ‘2020 온라인 금융권 공동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3일 발표했다.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총 3일 동안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최근 비대면 채용 확산 트렌드에 발맞춰 구직자들에게 AI 역량검사, 비대면 영상 면접 등 다양한 비대면 채용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 금융권 기업과 구직자 간 소통을 확대하기 위한 ‘기업별 온라인 통합 채용정보관’ 운영,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하반기 채용전형 및 실시간 질의응답이 진행되는 ‘라이브 채용설명회’, 입사 1~5년 현직자들이 금융권 취업노하우를 공유하는 토크 콘서터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AI 역량검사 평가 우수자 2300여명을 대상으로 26일, 27일 이틀간 비대면 면접을 실시한다.

비대면면접자 중 우수 면접자에 대해서는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다.

비대면 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3일부터 7일까지 1주일 동안 접수가 진행된다. 다만, 더 많은 구직자들에게 면접 기회를 제공하고자 1인당 1개 금융회사만 지원 가능하다.

비대면 면접에 참가않는 구직자들 또한 비대면 채용전형에 대비할 수 있는 AI 역량검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환경경찰뉴스 이재승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