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임산물 많이 사랑해주세요”...임산물 해외수출 온라인 상담회 개최
“우리 임산물 많이 사랑해주세요”...임산물 해외수출 온라인 상담회 개최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0.11.2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국 해외 바이어 등 국내외 총 35개사 참여
(사진=산림청)
(사진=산림청)

코로나19로 취소된 하반기 해외 전시회를 대체해 한국산 임산물 수출 촉진을 위한 온라인 화상 상담회가 19일 대전 케이더블류 (KW) 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한국농림식품수출입조합과 함께 수출상담회를 열고 5개국 해외 구매자 등 국내외 35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는 임산물 해외판로 개척과 금년도 생산된 감, 표고, 대추, 나물류 등 임산물의 수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수도권에서 코로나 확산이 증가하고 있음을 고려해 온라인 화상 상담회 참여자간 사회적 거리 두기가 유지되도록 운영됐다.

산림청은 이 자리를 통해 바이어와 실제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각국 언어별 통역요원를 배치하고 후속상담을 지원했다. 연결-상품확인-상담-사후관리 등이 일괄적으로 이뤄지도록 진행했다.

국내 임산물 수출업체 진출 수요와 해외 바이어간 효율적인 연결을 위해 임산물 및 농수산식품류 취급 수입 유통업체를 선별하여 해외구매자를 발굴했다.

상담에는 한국 임산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5개국 약 20개사 해외 구매자가 참가했다. 우리측은 품목별 수출협의회 회원사(감, 표고, 대추, 오미자, 나물, 곤드레) 등 15개 임산물 생산 수출업체가 참여했다.

산림청 차준희 임업통상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속에서도 해외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수출업체를 위해 관련 기관과의 자문을 강화하고 비대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여 수출에 새로운 돌파구가 될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고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