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大만족‘ 보람상조, 소비자 선정 감동지수 1위 선정
‘고객 大만족‘ 보람상조, 소비자 선정 감동지수 1위 선정
  • 고명훈 기자
  • 승인 2020.12.15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이후 두번째 고객만족브랜드 선정
비대면 시스템 확대·양질의 전문 서비스 제공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등 사회공헌활동 펼쳐
(사진=환경경찰뉴스)
보람상조가 올해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사진=환경경찰뉴스)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2020 한국소비자감동지수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보람상조는 2018년에 이어 2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소비자감동지수는 성공적인 소비자 감동 문화정책과 경영을 통해 국가 및 기업 간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정됐다. ▲충성도 ▲신뢰도 ▲인지도 ▲이미지 ▲만족도 등 5가지 항목을 소비자와 전문가 심사단이 평가해 최종 선정한다.

보람상조는 유연한 변화 대응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제공하며 고객지향적 서비스를 정착시켰다.

먼저 상조 소비자 패러다임에 맞춰 업계 최초의 온라인 추모관을 도입하고, 홈쇼핑∙SNS∙유튜브를 활용한 소통 채널 구축 등 비대면 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다.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에서 직접 양성한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 등 전문 인력과 함께 오랜 연구와 30년의 노하우 집약해 전국 어디서나 누릴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나눔 경영을 모토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지역 복지관 문화행사 후원, 스포츠 재능기부와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실천하며 브랜드 만족도와 신뢰도를 제고하고 있다.

최철홍 회장은 “향후에도 혁신의 자세로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개발해 선택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라며 “또한 고객 삶 전반을 책임지는 보람상조만의 토탈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강화해 더 큰 고객 감동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환경경찰뉴스 고명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