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5개 수상작 선정

Scope 3 온실가스 배출량 구분 관리 및 감축 활동을 통한 ESG실현’ 최우수상 수상

  • 기사입력 2021.08.31 11:15
  • 기자명 조희경 기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5개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의 관점에서 진흥원의 혁신 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3개 혁신분야(사회적가치·ESG 실현, 한국형 뉴딜 선도 및 기업 경제 활력 제고, 적극행정 및 국민신뢰 제고)의 아이디어를 7월 5일부터 7월 23일까지 접수받았으며,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자료=보건산업진흥원)
(자료=보건산업진흥원)

최우수상 수상작인 `Scope 3 온실가스 배출량 구분 관리 및 감축 활동을 통한 ESG실현'을 비롯해, 우수상 ▲바이오헬스 도약기업을 위한 허브 채널 확보 ▲텍스트 마이닝 기반 전염병 완치자 After care 서비스, 장려상 ▲채용기준 개선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 ▲지방의료원과 사회적 기업의 혁신적 동거(동반성장의 거름)가 선정됐다. 

진흥원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를 추후 기관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진흥원 권순만 원장은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매년 시행하여 국민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기관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수상자들의 여건을 고려해 시상식은 생략하고 상장과 상금은 별도로 전달 할 계획이다. 
 

환경경찰뉴스 조희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