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 맞이 나를 위한 플렉스, ‘셀프 설 선물’ 인기

올해도 비대면 명절 전망

  • 기사입력 2022.01.28 15:04
  • 최종수정 2022.01.28 15:05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지난 19일 경기도가 실시한 코로나 19 관련 긴급 여론조사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에 타지역으로 고향, 친지 방문이나 여행 계획이 있는지에 대해서는 53%는 ‘계획이 없다’, 22%는 ‘취소했거나 취소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에 따라, 올 설 연휴에도 비대면 명절이 예상되는 가운데 설 연휴 기간을 스스로를 잘 보살피고자 하는 ‘셀프 힐링’, ‘나를 위한 시간’ 등으로 활용하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MZ 세대 사이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의 가치를 높이는 소비를 추구하는 ‘미코노미(Me+Economy)’ 트렌드가 더해지면서 설 선물 역시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나를 위해 선물을 하는 ‘셀프 설 선물’ 소비가 주목받고 있다.

스스로를 위한 플렉스(Flex)와 자신에게 집중하는 미코노미 트렌드를 겨냥한 유통업계 ‘셀프 설 선물’ 아이템을 눈여겨보자.

# 이니스프리 ‘2022 럭키 뉴이어 박스’로 피부 건강 Flex

이니스프리는 2022년 새해의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설 연휴에 특별히 만나볼 수 있는 한정판 ‘2022 럭키 뉴이어 박스’를 선보였다. ‘럭키 뉴이어 박스’에는 ‘레티놀 앰플 박스’,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 박스’, ‘블랙티 앰플 박스’가 있으며 각 품목별 3가지 옵션의 럭키 박스로 구성되어, 럭키 박스 구매 시 동일 품목 본품 1개 또는 샘플 키트 등이 증정되는 특별한 프로모션이다.

2022년 새해를 맞이하여 깐달걀처럼 매끈한 피부결로 관리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레티놀 앰플’은 이니스프리 그린 이노베이션 랩을 통해 탄생한 레티놀 성분이 함유된 앰플로, 트러블1)의 시작부터 모공, 잡티 흔적까지 케어2)하여 투명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감을 88%3) 완화한 제형 기술인 이니스프리만의 ‘제주 시카 리포좀로지TM(Jeju Cica LiposomlogyTM)’ 기술이 적용되었으며, 6가지 안전성 테스트4)를 검증받아 다양한 피부 고민들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아침 저녁으로 데일리 케어가 가능하다.

설 연휴 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피부 관리하기에 좋은 ‘블랙티 트리트먼트 에센스’도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지난 20일 출시 직후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으로, 단 7일 사용5)만으로도 피부 각질 턴오버 케어, 피부결 개선을 도와 다각도에서 매끈하고 빛나는 투명 피부를 선사한다.

이에 더해, 한층 풍성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깜짝 설 선물로 ‘2022 럭키 뉴이어 박스’ 구매 고객 대상 100% 당첨 경품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 KGC 인삼공사 ‘2022년, 힘내라 20대 캠페인’으로 몸 건강 Flex

KGC 인삼공사는 설을 앞두고 MZ 세대를 위한 ‘2022년, 힘내라 20대’ 캠페인을 마련했다. 정관장 멤버스에 신규 가입한 20대 고객 전원에게 정관장 포인트 1만점을 제공하고, 정관장 매장에서 1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과 정관장몰에서 3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는 이벤트 응모를 통해 각각 2022명에게 정관장 활기력 10병을 증정한다.

‘정관장 활기력’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 소재와 비타민 B, C를 배합한 앰플형 건강 드링크로 한 병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기력 보충이 가능하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제품으로 출시된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는 ‘정관장 활기력(20mL)’을 20병으로, 하루 1 병씩 한 달 에너지를 책임지고 충전해 주어 MZ 세대나 직장인 사이에서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 그랜드 조선 제주 ‘럭키 뉴 이어스 데이’ 패키지와 함께 마음 건강 Flex

그랜드 조선 제주는 설 연휴를 맞아 한 해 동안 고생한 나를 위해 여유롭고 편안한 스테이로 재충전의 시간을 선사할 ‘럭키 뉴 이어스 데이(Lucky New Year’s Day)’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아늑하고 포근한 객실에서의 1박과 아리아 조식 1인 혜택에 더해, 그랜드 조선 제주의 가든 풀과 피크포인트 풀을 함께 이용할 수 있어 온전한 나를 위한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

설을 맞아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에서 셰프들이 오랜 시간 정성을 담은 떡국을 특별 메뉴로 선보여 마음까지 따뜻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다. 또한, 액티비티팀 그랑 조이는 한복을 착용하고 호텔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제주의 겨울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오름정원에서의 스냅 사진 이벤트를 진행해 특별한 날의 추억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올해도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려는 고객 니즈가 높아 스스로에게 스페셜한 행운과 재충전을 선물할 수 있는 한정판 제품들을 준비했다”라며, “이니스프리 ‘럭키 뉴이어 박스’로 2021년 고생한 나를 위로하고, 2022년 새해를 맞이한 나를 응원하며 건강하고 활기찬 설 연휴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