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
  • 공성종 기자
  • 승인 2022.06.1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19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여행상품관’ 새롭게 마련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2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박람회는 ‘떠나라! 자유롭게! 내 나라로!’를 주제로 지난 3년 동안 코로나 때문에 여행이 어려웠던 국민이 일상 회복 이후 자유롭게 여행하길 바란다는 소망을 담아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연계 관광상품을 판매하는 ‘지역관’ △재개될 ‘문화관광축제’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고 문체부의 관광정책을 홍보하는 ‘정책관’ △여행사, 호텔, 관광벤처가 자신의 상품을 홍보하고 특가로 판매하는 ‘여행상품관(트래블 마켓관)’ △여행 기념품과 중고 여행용품을 판매하는 ‘내박 장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의 빠른 회복을 돕기 위해 ‘여행상품관’을 새롭게 마련해 여행사와 관광벤처, 호텔 등 약 50개사가 다양한 국내 여행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계기로 다양한 여행상품을 만나고 코로나로 단절됐던 업계는 다시 활발하게 교류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도 대폭 확대해 △가고 싶은 여행지를 직접 인쇄해 손수건을 제작하는 ‘내 나라 손수건 만들기’ △나만의 여행 가방을 만드는 ‘나만의 친환경 가방(에코백) 만들기’ △나만의 여행 문구를 새겨 만드는 ‘멋글씨(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등의 행사가 날마다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야외공간인 어울림광장에서는 ‘내가 만든 내 나라 여행박람회 포스터 공모전(내내전)’ 선정 작품을 전시한다. 누리꾼들이 자신의 인생여행사진을 활용해 만든 박람회 포스터들을 볼 수 있다.

이밖에 △전시관을 관람하며 전시관에 배치된 도장을 찍는 스탬프 투어 이벤트 △‘여행상품관’에서 자신이 구매한 영수증을 인증하는 구매인증 이벤트 △‘지역관’과 ‘사진관(포토존)’ 등에서 자신이 가고 싶은 여행지를 촬영하고 등록하는 ‘여행 찾기 행사’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열고 추첨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오는 16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박람회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장호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국민과 관광업계 모두 큰 고통을 겪었다”며 “올해 박람회는 국민들에게 여행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업계의 현장 의견을 듣고 그들의 피해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