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해진 피부…빛나게 가꿔줄 ‘수분 충전템’은?

끈적임 없이 촉촉한 썸머 스킨케어

  • 기사입력 2022.07.29 08:25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전국 낮 최고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게다가 마스크 착용과 실내 냉방기 사용까지 더해지며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여름철 높아진 기온은 단시간에 피부 온도를 높여 피부 속까지 메마르게 해 유수분 밸런스의 붕괴를 일으키고, 예민해진 피부는 생기를 잃고 푸석해지기 쉽다.

특히 수분 유지와 노화 방지 역할을 하는 피부 장벽이 손상되면 다양한 피부 고민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수분 충전에 특화된 기본템을 활용해 스킨케어 단계는 최소화하는 것도 좋은 방법. 더운 여름철 피부 속부터 촉촉하게 빛나는 광채 피부를 만들어줄 뷰티템을 소개한다.

속부터 빛나는 수분 광채 토너패드, 리얼베리어 – 인텐스 모이스처 토너 패드

속 건조 해결을 위해서는 기초 스킨케어의 유효 성분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피부결을 정돈해주는 것이 핵심이다. 피부 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인텐스 모이스처 토너 패드’는 피부 각질은 부드럽게 닦아내고 수분은 풍부하게 전달해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수분 광채 토너 패드’다. 저자극 각질 필링 성분인 LHA(라하), PHA(파하)가 함유되어 피부의 불필요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투명하고 윤기나는 피부 결로 가꿔준다. 각기 다른 8중 히알루론산 복합체가 즉각적으로 수분을 채우고, 엑토인 성분과 판테놀 성분이 피부 속 수분 보유력을 높여 속 건조 해소에 도움을 준다.

7cm의 넉넉한 사이즈로 어느 부위에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 굴곡에 따라 들뜸 없이 밀착되어 유효 성분을 피부에 그대로 전달해, 단 한 장 사용만으로도 충분한 수분 공급과 각질 케어를 돕는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유난히 피부가 건조한 날에는 건조함을 느끼는 부위에 패드를 얹어 마스크 팩처럼 활용하면 효과적이다. 

피부 위 차오르는 수분 보호막, 아비브 – 수분초 히알루론 크림

코스메틱 브랜드 ‘아비브(Abib)’의 ‘수분초 크림’은 청정 제주에서 재배하여 돌에서 자라날 정도로 수분 함유력이 뛰어난 수분초를 고순도 히알루론산으로 추출한 아비브의 독자 원료가 피부에 수분을 꽉 채워주는 수분 크림이다.

하이드롤라이즈드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공급해 수분 손실을 막는데 도움을 주며, 진정에 효과적인 판테놀, 알란토인, 피토스테롤 성분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인체적용 테스트를 통해 수분량 개선, 피부 온도 감소 효과 등을 확인했다. 청량한 젤 타입의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매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름철 눈가 피부를 지켜주는, 세타필 – 옵티멀 하이드레이션 리프레싱 아이세럼

여름철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가속하는데, 특히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얇고 연약해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스위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세타필(Cetaphil)’의 ‘옵티멀 하이드레이션 리프레싱 아이세럼’은 수분과 보습막 성분이 이상적인 비율로 함유되어 피부 속 깊이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막을 형성해 눈가 피부를 생기 있고 건강하게 케어하는 아이 세럼이다.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저분자 히알루론산과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진정시켜주는 블루데이지 추출물이 피부를 밝고 환하게 밝혀줘 다크서클 감소에 도움을 준다.

산뜻하고 끈적임 없는 텍스처가 저자극 실리콘 어플리케이터를 통해 부드럽게 스며들어 눈 밑 피부를 부드럽게 집중 케어한다. 또한, 피부과 및 안과 테스트를 완료한 포뮬러를 적용해 자극에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으며, 12가지 피부 유해 성분과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클린 뷰티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데일리 케어할 수 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