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인그룹,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봉사활동 진행

2019 밀알복지재단과 협약식 이후 지속적인 봉사활동 지원

  • 기사입력 2022.08.24 11:05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사진=바인그룹 사회공헌팀)
(사진=바인그룹 사회공헌팀)

바인그룹이 23일 굿윌스토어 밀알구리점의 매장관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자선이 아닌 기회를’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기업 또는 개인들에게 물품을 기증받아 재판매하고 장애인 등 직업을 갖기 힘든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글로벌 사회적 기업이다. 판매수익금은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재활을 위해 쓰인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바인그룹 코칭교육계열사 구리교육본부 구성원들은 장애인 직원들과 함께 상품진열, 매장관리, 정리정돈 등 매장 지원과 기증품 분류, 상품화 작업, 물품 손질 등의 상품화작업장 지원의 역할을 수행했다.

바인그룹은 2019년 밀알복지재단과의 협약식 이후 물품기증캠페인을 통해 의류, 소형가전, 생활용품 등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고 매장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2022년 9월에도 물품기증캠페인을 기획하고 있으며, 전국의 바인그룹 구성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택배 기증 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바인그룹은 비스포크 해피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전국에 있는 구성원들이 각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맞춤형 봉사활동을 지원하는 봉사활동 캠페인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자기성장 프로그램 ‘위캔두’ 운영, 동대문구 취약계층 청소년 지원, ‘사랑의 쌀, 김장 나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바인그룹 사회공헌 담당자는 “사회적 가치 구현 및 봉사 문화를 조성하고 구성원 개개인이 사회공헌의식을 가져, 다양한 활동 참여를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들을 기획 및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