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 교육노하우 가진 동화세상에듀코, 청소년 인성코칭프로그램 ‘마음키움’론칭
27년 교육노하우 가진 동화세상에듀코, 청소년 인성코칭프로그램 ‘마음키움’론칭
  • 공성종 기자
  • 승인 2022.09.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아이만의 단 한사람, 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마음 추운 날 마음코트의 저자와 공동개발
(사진=동화세상에듀코 제공)
(사진=동화세상에듀코 제공)

요즘 청소년들은 성적과 학업에 몰두하느라 자신의 내면을 돌아 볼 시간이 많지 않다. 코로나로 인해 단절된 환경도 이러한 경향을 부추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원하는 New Collar 인재상은 감성지능, 사회정서지능, 맥락지능, 실존지능 등 자신의 가능성을 깨닫고, 새로운 것을 창조, 연구 및 개발을 이끄는 미래지능을 요구한다.

동화세상에듀코는 New Collar 인재상에 맞게 자신의 존재에 대해 생각하고, 나 다움을 가진 청소년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을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마음키움’은 동화세상에듀코와 <그 아이만의 단 한사람>, <마음에도 옷이 필요해, 마음 추운 날 마음코트>의 저자 권영애(사람&사랑연구소(주)) 선생님이 공동 개발하였다.

청소년 인성코칭 ‘마음키움’은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감정돌봄코칭(Care) ▲마음관찰코칭(Observe) ▲존재만남코칭(Awareness) ▲존재실행코칭(Try) 등 권영애 선생님이 개발한 COAT 코칭프로세스를 통해 존재 자아를 깨닫게 하는 코칭프로그램이다.

‘마음키움’은 4단계, 각 12회기로 구성된다. 감정돌봄 단계에서는 자기조절과 자기존중, 마음관찰 단계에서는 소통과 배려, 존재만남 단계에서는 존재에 대한 확신, 존재실행 단계에서는 자아를 실현할 수 있는 인성 역량을 다루며 모든 과정을 마치면 BTI(Being self-Try Being self-Identify) 청소년셀프코치 자격을 부여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마음키움’은 청소년들의 성적과 학업 능력이 향상되는 것을 돕는다. 안정된 감정과 긍정적인 사고회로가 집중력을 높이고, 크고 작은 갈등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이다. 동화세상에듀코는 27년의 교육노하우와 청소년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최정예의 전문가들이 1대1 코치로 함께하는 것도 ‘마음키움’ 프로그램만의 특장점이다.

한편, ‘마움키움’은 e상상코칭 홈페이지에서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7가지 심리진단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