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O&M, ‘마음힐링 프로그램’ 가족 상담 확대 운영

  • 기사입력 2023.03.08 09:56
  • 기자명 조희경 기자
포스코O&M이 직원 대상으로 ‘마음힐링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사진=포스코O&M)
포스코O&M이 직원 대상으로 ‘마음힐링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사진=포스코O&M)

포스코O&M이 직원들 정신건강 관리로 삶의 질 향상을 돕는 '마음힐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 ‘마음 힐링 프로그램’은 가정, 직장, 인간관계 등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등을 완화할 수 있도록 상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임직원 본인뿐만 아니라 부부, 자녀도 상담에 참여할 수 있다. 가족 상담은 임직원이 ‘마음의 숲‘ 운영기관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며, 대면/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지역별 선택이 가능하고, 최대 5회까지 지원된다.
 
全직원 대상으로는 직무스트레스 및 우울증 정도를 측정하는 온라인 검진이 이뤄진다. 직무스트레스 검사는 한국형 표준 직무스트레스 검사표와 국가 건강검진에서 활용하는 우울증 검사로 실시하며, 결과에 따라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별 피드백을 전달하여 전문기관을 통해 상담을 연계할 예정이다. 

포스코O&M 김정수 대표는 “직원들이 일과 가정 양립을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업시민으로서 직원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도모하고, 행복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직원들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O&M은 직원들의 건강증진 및 질병 예방을 위해 全사업장에 찾아가는 보건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연령별 필수 검진을 상담하고 혈압, 혈당, 피부노화, 탈모 위험 측정 등 직원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알려 건강관리 문화에 앞장서고 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 및 심리 상담과 보건 교육은 물론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경찰뉴스 조희경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