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대신 사랑의 백설기로 희망을 나눠요...3월 14일은 백설기데이!
사탕대신 사랑의 백설기로 희망을 나눠요...3월 14일은 백설기데이!
  • 이의정 기자
  • 승인 2020.03.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데이 대신에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날로 정해
(사진출처=농림축산식품부)
(사진출처=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협(회장 이성희)이 쌀·쌀가공품 전문 온라인 홍보 공간인 ‘미소곡간’과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백설기데이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백설기데이는 상업적으로 활용되는 화이트데이(3.14.)에 우리 쌀을 사랑하고 소비하자는 취지를 살려 사탕 대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선물하는 날로써 2012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이벤트는 “사랑의 응원메시지로 백설기 나눠요”를 주제로 ▲ 코로나19 응원 메시지 전하기, ▲ 백설기데이 이모티콘 배포 등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응원메시지 전하기’는 온라인 홍보 공간 ‘미소곡간’ 페이스북을 통해 코로나19 의료진·봉사자에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응원메시지와 백설기(1000개)를 영남대학교병원 등의 의료기관과 사회복지시설에 기부·전달하게 된다.

(사진출처=농림축산식품부)
(사진출처=농림축산식품부)

카카오톡에서 ‘백설기데이’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쌀, 백설기, 삼각김밥, 떡볶이, 시루떡 등 쌀 관련 다양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이모티콘을 무료(4만개)로 사용(90일간)할 수 있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많은 국민들이 3월 14일을 백설기데이로 인식하고, 우리 쌀로 만든 백설기를 전달하며 사랑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좋은 문화 매개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에 애쓰시는 의료진·봉사자분들이 국민들의 따뜻한 응원을 받고 힘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이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