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2동 지역사회, 수능날 고3 수험생들을 위한 늦은 저녁 봉사활동 진행

조덕원 발행인과 상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수능일에 특별 봉사활동 전개

  • 기사입력 2023.11.17 09:21
  • 최종수정 2023.11.17 23:06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사진=상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16일, 상도2동에서는 특별한 봉사활동이 펼쳐졌다. 조덕원 환경경찰뉴스 발행인과 상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장주명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수능 시험을 치른 고3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번 활동은 매년 수능 시험일에 맞추어 진행되는 전통적인 봉사활동으로, 청소년들이 시험의 부담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집에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도 어김없이 상도2동의 지역사회 리더들과 봉사자들이 이 중요한 임무를 맡아, 저녁 늦은 시간까지 거리를 지키며 학생들을 집으로 안전하게 인도했다.

조덕원 발행인은 "수능은 학생들에게 중요한 날이며, 우리 지역사회가 이들을 지원하고 응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집에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우리 사회의 중요한 책임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장주명 회장도 "학생들이 편안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우리에게 큰 보람"이라며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봉사활동은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많은 이들이 이러한 지역사회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상도2동의 이 같은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의 연대와 학생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는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상도2동 청소년지도협의회와 환경경찰뉴스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안전과 청소년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