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들·정] 보건소에서 이런 것도 할 수 있어? 멀티플레이어 보건소!

이 기자의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정책상식 34
보건소 100% 활용법

  • 기사입력 2019.09.30 10:02
  • 기자명 이의정 기자
(사진출처=정책브리핑)
(사진출처=정책브리핑)

보건소하면 단순히 예방접종을 하거나 간단한 건강검진을 위한 곳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알고보면 쏠쏠한 혜택들이 많답니다.
우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있어요. 바로 인바디(비만도)측정을 무료로 할 수 있어요. 인바디측정으로 체지방 분석을 통해 건강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겠죠.
다이어트는 물론이고요. 인바디측정은 각 지역 보건소마다 검사 가능 시간과 조건이 다르므로 검사 전에 해당지역구 보건소에 문의를 해봐야 한답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임산부를 위한 서비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물론 임신성 당뇨검사, 복부 초음파 검사도 무료에요. 임신 초기 산모들을 위해 엽산제는 물론, 철분제까지 무료로 제공하니 임산부분들은 많은 애용해야 하겠죠.

일부 보건소에서는 치매안심센터도 운영하고 있어요. 1:1 맞춤 상담부터 치매 검진·관리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무료 치매조기검사에서 치매가 의심되면 협력병원에서 정밀진단검사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담배를 끊고 싶어하는 분들은 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일산화탄소 농도 측정과 니코틴 의존도 검사를 해보세요. 상담과 교육을 통해 맞춤형 관리를 할 수 있고, 금연보조제와 니코틴 치료제도 무료로 제공된답니다.
그리고 시간이 없어서 보건소에 방문할 틈이 없다면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를 이용해보세요. 모바일 앱을 통해 보건소 전문가가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한답니다. 대상자는 손목에 활동량계를 착용하면 매일 걸음 수 등 운동 상황을 수시로 체크하고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이쯤되면 보건소 정말 팔방미인이죠!

환경경찰뉴스 이의정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