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반도체 투자의 모든 것을 담은 '반도체 ETF 가이드북' 발간

국내 최대 ETF 라인업과 함께하는 지침서 발간

  • 기사입력 2024.02.22 14:17
  • 최종수정 2024.02.22 19:02
  • 기자명 공성종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반도체 산업에 투자하는 이들을 위한 권장 독서, '반도체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반도체 산업에 투자하는 이들을 위한 권장 독서, '반도체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이 반도체 산업에 투자하는 이들을 위한 권장 독서, '반도체 ETF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이 가이드북은 반도체 제조 공정, 밸류 체인, 그리고 어드밴스드 패키징과 온디바이스 AI 같은 최신 기술 트렌드까지 반도체 산업의 모든 것을 아우르며, 투자자들에게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 미국, 대만 등 주요 국가들의 반도체 산업 특징과 그에 투자할 수 있는 TIGER ETF에 대한 정보도 포함되어 있어, 국내외 반도체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대의 반도체 투자 ETF 라인업을 자랑하며, 그중 9종의 TIGER 반도체 ETF의 순자산 합계는 약 3조 원에 달한다. 이 중 'TIGER 필라델피아반도체나스닥 ETF'는 1조 8000억원을 넘어서는 순자산 규모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된 반도체 투자 ETF 중 최대 규모로 꼽힌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상위 10개 반도체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TIGER Fn반도체TOP10 ETF'는 7000억원 규모의 순자산으로 국내 반도체 기업 투자 ETF 중 1위를 차지했으며, AI 반도체 산업에 특화된 'TIGER AI반도체핵심공정 ETF'도 1700억원의 순자산 규모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김병석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 매니저는 "최근 AI 기반 서비스의 확산으로 반도체 업황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반도체 산업 내에서도 높은 성장성을 지닌 분야에 대한 투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가이드북이 투자자들에게 어떤 ETF를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명확한 지침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가이드북은 TIGER ETF 홈페이지의 'ETF 가이드북' 메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월배당 ETF 가이드북', '미국 투자 가이드북' 등 다른 주제의 가이드북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투자자들이 보다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