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시공, '더샵 둔촌포레' 분양 시작

서울 강동구 중심에 자리한 프리미엄 단지, 쾌적한 주거환경과 탁월한 교통망 갖춰

  • 기사입력 2024.03.05 09:48
  • 최종수정 2024.03.07 18:56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사진=더샵 둔촌포레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사진=더샵 둔촌포레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서울특별시 강동구 둔촌동에 위치한 '더샵 둔촌포레'가 분양을 개시한다. 이 프로젝트는 '둔촌현대1차리모델링주택조합'의 주도하에 포스코이앤씨의 시공으로 진행되며, 6일에 홍보관을 개장하여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더샵 둔촌포레'는 총 572가구 규모로 지하 2층부터 지상 14층, 8개 동으로 구성된다. 이 중 498가구가 조합원 물량이며, 일반분양은 74가구로 계획되어 있다. 일반분양은 ▲84㎡A, ▲84㎡B 각각 26가구, ▲112㎡ 22가구로 구성된다.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일에 1순위, 12일에 2순위 청약 접수가 이루어지며, 당첨자 발표는 20일에 진행된다. 이어 정당계약은 4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서울 또는 경기도, 인천광역시 거주자로 제한되며,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유무, 세대주 여부 등을 불문하고 신청 가능하다. 84㎡는 가점제와 추첨제로, 112㎡는 전량 추첨제로 공급된다.

교통면에서는 GTX-D 노선 강동역 신설과 같은 호재가 주목받고 있으며, 이케아 시티 고덕점, 고덕비즈밸리, 강동첨단업무단지 등의 개발로 미래가치 상승과 주택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교육환경도 우수하여, 도보 거리 내에 여러 학교가 위치해 있다.

중앙보훈병원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서울~세종고속도로와 9호선 연장선 개통 예정으로 교통망 개선이 기대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 GX룸, 사우나 등 스포츠 커뮤니티와 작은도서관, 북카페, 키즈룸, 멀티룸 등 에듀 커뮤니티가 포함된 시설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조경 특화를 통해 잔디광장, 어린이놀이터, 펫가든, 팜가든,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테마의 조경 공간이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둔촌포레는 우수한 학군, 쾌적한 자연환경, 쾌속 교통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곳으로, 포스코이앤씨의 더샵 프리미엄을 더해 상품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일대를 대표하는 중대형 평형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