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이앤씨, 전남 광양에 ‘더샵 광양레이크센텀’ 분양 시작

전남 광양의 새로운 랜드마크, 다양한 혜택과 함께 본격적인 분양 시작

  • 기사입력 2024.01.25 14:37
  • 최종수정 2024.02.06 17:24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사진=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사진=더샵 광양레이크센텀 조감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전남 광양시에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예정인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의 분양이 시작된다. 포스코이앤씨는 26일부터, 이 단지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분양은 2024년 1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이어 30일에는 1순위 청약, 31일에는 2순위 접수가 실시된다. 당첨자 발표는 2월 6일에 있으며, 정당 계약은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광양시 또는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주민이라면 누구나 주택유무, 세대주·세대원, 재당첨 여부 등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단지는 중·대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용 84㎡타입의 40% 물량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추첨제로 공급되며,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계약금은 5%로 낮추고, 1차 계약금으로 500만원 정액제를 도입하여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었다. 또한 분양가의 60%에 해당하는 중도금 대출이자를 대신 부담해주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이 단지는 전라남도 광양시 마동 348-4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에서 지상 최고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9㎡, 총 925가구 규모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84㎡와 펜트하우스 타입의 717가구가 우선 분양 대상이다.

광양시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광양항, 광양국가산단, 명인공단, 율촌산단 등 주요 산업시설이 위치한 지역으로,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 소재와 수소 생산라인에 앞으로 10년 동안 4조 4천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이는 연간 3조 6천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연간 9천여명의 취업 유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호재로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포스코그룹의 배후 주거지로서 직접적인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필라테스,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북카페, 스터디룸, 키즈플레이룸, 에듀라운지 등의 교육시설이 조성되며, 가족모임이나 파티 장소로 이용 가능한 게스트하우스도 마련된다. 또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을 통해 입주민들의 보안, 편의, 건강을 도모하고,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 주차장 웰컴라이팅 및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등 효율적인 에너지 설비를 계획하였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광양레이크센텀은 호재가 풍부한 광양에서도 차별화된 상품성을 자랑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3.3㎡당 분양가가 9백만원대부터 시작해 내 집 마련의 절호의 기회로 여겨진다”며, “가격은 낮추고, 완성도는 높여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