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 미래 상징 주거지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내달 아파트 분양 예정

이차전지 메카,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총 869세대 규모의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선보여!

  • 기사입력 2023.08.31 09:35
  • 최종수정 2023.09.01 12:26
  • 기자명 공성종 기자
(사진=더샵 오창프레스티지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사진=더샵 오창프레스티지 투시도,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가 다음 달, 청주에서 '더샵 오창프레스티지'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양청리 814-2번지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6층에서 지상 최고 49층에 이르는, 아파트 644가구와 오피스텔 225실을 포함한 총 869세대 규모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오창과학산업단지 중심에 위치한 이 아파트는 이차전지 산업의 메카로 알려진 지역에 들어서게 되며, LG에너지솔루션과 에코프로비엠 등 주요 기업들이 밀집해 있다. 특히, 지난 7월, 정부는 오창과학산업단지를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 특화단지로 지정했으며, 이를 통해 이 지역의 이차전지 메카로서의 위상이 더욱 공고히 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주시와 정부는 이를 시작으로 오창읍 일대를 이차전지 글로벌 선도도시로 발전시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분양 예정인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는 주변에 방사광가속기 개발이 진행 중이며, 오창제2일반산업단지와 청주오창테크노폴리스 등이 위치해 있어, 산업단지 종사자들에게 매력적인 주거지로 예상된다. 또한, 이 아파트는 오창호수공원과 진통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도심 속에서도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으며, 홈플러스와 메가박스 등의 다양한 생활문화 시설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교통환경 또한 매우 편리하다. 중부고속도로 오창IC, 아산청주고속도로 서오창IC, 오창대로가 근처에 위치해 있어 청주시내 및 외곽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더불어, 청원초와 충북 최대 도심형 통합학교인 생명초중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더샵’ 만의 특별한 설계도 눈에 띈다. 아이큐텍(AiQ TECH) 스마트홈 서비스를 통해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고, 승강기 내부에는 UV-C LED 살균 조명이 설치되어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한다. 또한, 전기차 충전용 과금형 콘센트가 주차장 기둥에 추가적으로 설치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되어 있다.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이 구성된 스포츠존, 독서실과 북카페(작은도서관), 키즈룸, 다함께돌봄센터, 경로당,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되는 퍼블릭존이 조성된다.

포스코이앤씨 분양 관계자는 "더샵 오창프레스티지는 전국 만 19세 이상이면 다주택자,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고, 전 가구 중대형 구성으로 100% 추첨제가 적용되어 청약 당첨 기회가 상대적으로 높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전매제한이 없고, 재당첨제한도 적용되지 않아서 이미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환경경찰뉴스 공성종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
모바일버전